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정보

쏘카 이용요금 이용방법은? (SoCar)

렌트카 이용해 본 적 있으신가요?
기존에 렌트카 서비스는 이용시에는 기본적으로 24시간(하루)을 기준으로 차를 대여 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카쉐어링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 만큼 예약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쏘카 이용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세어링 서비스의 대표적인 쏘카 이용요금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예약을 할 수 있으므로 쏘카 어플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합니다.
운전면허증이 있다고 누구나 다 쏘카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만 21세이상으로 면허를 발급받은지 즉 면허취득일이 1년이 지나야하며, 본인 이름으로 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어플 예약하기 항목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차량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하늘색 풍선은 즉시 예약이 가능한 차량이고, 회색 타이머 표시 풍선은 현재 이용중이거나 예약대기 상태를 의미합니다.



원하는 장소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예약 가능한 차량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동차를 선택합니다. 

쏘카 이용요금은 3가지 항목으로 산정됩니다.
최초 대여요금, 보험료를 합한 이용료, 차량 반납후 주행요금(하이패스 포함)이 결제됩니다.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은 최초 결제되는 대여요금 + 보험료이고, 차량 이용후 반납할때 운행한 주행거리와 고속도로 하이패스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쏘카 주행요금은 차량별로 정해진 기준금액 x 거리로 산정됩니다.

SoCar 예약시 자기면책 보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만원 부담은 9천원, 최대 70만원 부담은 7천원이랍니다.


차량별 책정된 금액을 확인하면 경승용차인 모닝의 경우 10분 기준요금이 1200원으로 주행거리당 요금은 160원입니다.
주중과 주말 쏘친만을 위한 특별할인 혜택도 있으니 이러한 혜택과 여러가지 할인 쿠폰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인 쏘카 이용방법이 되겠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예약 방식에 따라서 3가지로 구분됩니다.


왕복 예약 : 대여와 반납장소가 동일함.

편도 예약 : 반납장소를 원하는 곳으로 선택이 가능함. 

쏘카 D2D : 원하는 자동차를 직접 배달해줌.




시작 및 반납시간을 정하여 예약하는데 사용후 반납시간을 연장할 수도 있지만, 다른사람이 예약신청을 한다면 연장이 불가하므로 사전에 조금 넉넉하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반납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1만원 및 이용요금의 2배가 부과되며 쏘카 차량 사용중 흡연은 30만원 벌금과 회원 강제 탈퇴 조항입니다. 이외에도 꼭 준수해야할 규칙이 있으니 안내사항을 꼼꼼히 훑어보세요.
오늘은 카쉐어링 서비스인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