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정보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알아두기

해외여행 갈때 꼭 들리고 싶은 필수코스가 면세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국내브랜드가 아닌 경우 면세점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또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는 브랜드 상품 들도 있기 때문에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은 항공기를 이용하는 경우 면세점 쇼핑을 즐기시더라구요. 

면세점을 조금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오늘은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프라인이나 인터넷 면세점 이용기간은 출국일 기준으로 60일 전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은 오프라인 면세점에 비해 면세가격 낮은 편이고, 쿠폰과 적립금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각 면세점별로 신규 가입 시 여러가지 쿠폰이나 적립금 혜택이 있습니다.

 - 적립금은 주문 금액의 30%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일부 면세점의 경우에는 모바일 적립금도  30%이상 적용이 가능합니다.

 - 대부분의 적립금과 쿠폰은 유효한 사용기간이 해당 월 말까지이며 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됩니다.

 - 쿠폰의 경우 사용이 안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 구입하는 금액의 누적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이 나뉘어지고, 등급에 따라 할인율, 적립률이 다르므로 한곳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 기본적인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려면 우선 면세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주문 시에는 주문자 이름과 출국자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물건 구입시 결제하는 카드는 본인이 아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공항의 출국장 내 면세품 인도장에서 받으면 됩니다. 교환권, 교환번호가 없더라도 여권과 항공권만 있으면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시 주의할 점은 출국 시에만 물품을 인도받을 수 있고 입국 시에는 수령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수령시에는 여권번호와 출국정보가 반듯이 일치해야 하며 상품을 인도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환불 또는 한달 내로 재출국 시 받을 수 있지만 연락이 안되는 경우에는 한달 뒤 자동 취소처리가 됩니다.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 인천공항 내 면세품 인도장은 여러곳이 있는데, 인도받을 수 있는 곳이 정해져 있으니 자신이 주문한 물건의 인도장이 어디인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면세품은 해외에서 구입해오는 상품을 포함하여 1인 600달러까지 가능하며 600달러가 넘어가면 세관 신고 후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이상으로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