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유럽 신발 사이즈표 남성 여성 확인하기

직구가 보편화되고 해외 여행이 잦아지면서 국내 브랜드만큼이나 해외 브랜드의 옷이나 신발 들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유럽여행도 많이 가는데요.

유럽여행시나 또는 직구 사이트를 통하여 다른 나라의 의복을 구매할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해당 국가의 사이즈표입니다.

 

 

 

 

이번에는 남성 여성 유럽 신발 사이즈표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구매하는 분들은 우리와 다른 사이즈표 때문에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처음 해외에 나가 쇼핑을 하던 중에 선물하려고 한 신발의 현지 사이즈를 몰라 인터넷을 써치했는데 와이파이 준비가 안되어 있어 우왕좌왕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지 인터넷 사정은 어떨지 모르므로 해외에 나가 신발이나 옷 등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그 나라의 사이즈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남성 유럽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우리나라 남자 발사이즈는 보통 265~270 정도가 가장 많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신발가게에서 사이즈 품절이 잘되는 사이즈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발 사이즈가 300이 넘는 분들도 종종 계신대요.

이런 분들은 해외직구가 필수일듯 싶습니다.

 

우리나라는 큰사이즈 신발도 드물고 다양한 디자인도 없어서 신발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작더라구요.

 

 

 

 

가장 인기가 많은 한국 남자 신발 사이즈인 265mm는 미국 사이즈로는 8.5 / 영국 사이즈로는 8 / 유럽 신발 사이즈표 상으로는 41.5 입니다.

영국 신발 사이즈와 유럽 신발 사이즈가 다르다는 것 꼭 알아두셔야 할 듯 합니다.

한국 신발 사이즈 270mm는 미국 남성 신발 사이즈 9 / 영국 남자 신발 사이즈 8.5 / 유럽 신발 사이즈 42 입니다.

300미리의 신발 사이즈는 미국과 영국은 12, 유럽 신발 사이즈는 45 입니다.

305미리의 미국 남성 신발 사이즈 12.5 / 영국 남자 신발 사이즈 12 / 유럽 신발 사이즈 45.5

310미리의 미국 남성 신발 사이즈 13 / 영국 남자 신발 사이즈 12.5 / 유럽 신발 사이즈 46

315미리의 미국 남성 신발 사이즈 13.5 / 영국 남자 신발 사이즈 13 / 유럽 신발 사이즈 46.5 입니다.

 

 



 

다음은 여성 유럽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신발 사이즈는 한국, 미국, 영국, 유럽 모두 다른데요.

 

한국 여성 신발 사이즈 230mm는 미국 사이즈 6 / 영국 사이즈 3.5 / 유럽 신발 사이즈 37

235mm는 미국 사이즈 6.5 / 영국 사이즈 4 / 유럽 사이즈 37.5

240mm는 미국 사이즈 7 / 영국 사이즈 4.5 / 유럽 사이즈 38 입니다.

여성분들도 270mm 사이즈가 있네요. 미국 사이즈로는 10 / 영국은 7.5 / 유럽 사이즈는 41 입니다.

 

참고적으로 어린이 신발 사이즈표도 함께 올립니다.

 

 

 

직구로 구입하는 거라면 쉽게 자료를 찾아 원하는 사이즈를 구입 할 수 있지만 해외매장에서 구입할 때는 앞서 얘기한 바와같이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아 정보 검색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원하는 사이즈표를 정리하여 출국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남성 여성 어린이 유럽 신발 사이즈표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