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정보

다단계회사 순위 알아볼께요.

다단계라고 하면 부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그때의 영향 탓인지 지금도 다단계회사라는 말은 좋은 어감으로 들리지는 안는데요. 하지만 의외로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보통 네트워크 사업이라고 표현합니다.

오늘은 다단계회사 순위와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다단계사업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홈페이지(www.ftc.go.kr)를 방문하면 [사업자정보공개]에서 [다단계판매사업자]를 선택하여 현재 등록되어 있는 다단계 사업자에 대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단계회사 순위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각각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다단계회사 순위를 한 눈에 알 수 없지만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한 자료를 확인하면 됩니다.



매출액은 전년도를 기준으로 하는데요 

역시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사업이 되어져 오는 한국암웨이가 1위입니다.

그 뒤로 애터미, 뉴스킨코리아, 유니시티코리아, 허벌라이프 등이 다단계회사 순위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매출액 면에서는 꽤 많은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없어지거나 새로 생기는 사업자가 있기 때문에 매년 등록되는 사업자의 수는 변동이 되는데 꽤 많은 다단계회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각 회사의 회사정보부터 매출액에 대한 정보, 가장 많이 판매 된 제품 1위 ~ 5위까지 매출 기준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사항에서 후원수당과 소비자 불만처리에 대한 요청과 처리 건수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매원수도 공개가 되어 있구요. 

소비자 뿐 아니라 새롭게 다단계사업을 하려고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듯 싶습니다. 

다단계회사 순위를 알아봤는데요. 이런 정보를 통해서 회사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다시 알게 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