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운세 정보

개꿈 해몽 개 나오는 꿈 해몽 정리

안좋은 꿈을 이야기 할때 개꿈 꾸었다라는 표현을 종종 하고는 합니다.

언제부터 개가 안좋은 것을 의미했는지는 모르지만 근래에는 애견인들이 많아지면서 개 라는 단어를 나쁜의미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꿈속에서 진짜 개가 나오는 개꿈 해몽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개 나오는 꿈, 개꿈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꿈속에서 개, 강아지가 상징하는 의미는 크게 3가지 입니다.


- 지지해주는 존재

- 본능

- 남자

 

사람과 가장 친밀한 동물중 하나인 개는 충성스러운 부하, 친구, 후배 등 당신을 지지해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는 예로부터 집을 지키거나 혹은 사냥을 하는 모습에서 공격성과 많은 새끼를 낳는 등으로 성욕을 상징하기도 하고 남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충직한 개가 나오는 꿈

충성스러운 개가 나오는 개꿈 해몽은 학교나 회사에서 자신을 잘 따르는 후배나 직원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로 인해 학업이나 업무가 잘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큰 개(대형견)가 나오는 꿈

꿈속에서 자신에게 호의적인 큰개가 나오는 것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거나 이해를 기대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성이 골든 리트리버와 같은 대형견 꿈을 꾼다면 이것은 애인이나 배우자, 아버지등 가까운 남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친절하고 자신을 잘 따르는 멋진 대형견은 조만간 소망이 이루어짐을 암시하는 싸인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큰 개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꿈이 연애나 친구사이의 발전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귀여운 개꿈 해몽, 강아지꿈

순한 개나 귀여운 강아지 등이 꿈속에 나왔다면 이것은 인간관계의 확대 또는 새로운 만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기회가 되며 운이 상승하여 행운이 찾아올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리는 좋은 꿈입니다.

 

또한 강아지꿈은 당신이 지금 애정에 굶주려 있다면 「누군가에게 사랑 받고 싶다」는 욕망을 나타내는 의미일수도 있습니다.

나는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애정에 조금 굶주려있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당신이 현실에 놓여있는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이 교제하는 남성을 결정하려고하는시기에 강아지를 데리고 있는 꿈을 볼 수있습니다.

또 결혼과 출산으로 가족이 늘어나는 시기에도 귀여운 강아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얀개꿈, 흰개가 나오는 꿈 
꿈에서 "흰색(화이트)"은 행운과 소망성취의 상징입니다.

흰 개가 등장하는 꿈은 행운이 찾아오는 것과 강력한 도우미가 나타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처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얻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검은개꿈 해몽
꿈에서 "검정"색은 불길함을 암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 개가 등장하는 꿈은 당신에게 질병등의 재앙이 임박했다는 암시입니다.

컨디션 관리에 신경을 쓰는것은 물론이고 조금이라도 이상을 느낀다면 빨리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미친개, 늙은 개, 무서운 개가 나오는 꿈
보기에도 이상한 모습의 개, 늙은 노견, 어쩐지 정이 안가고 무서운 개등 보기에 흉한 개는 당신의 인간관계의 위험을 상징합니다.

사람으로부터 배신이나 간섭, 참견을받는 등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이 나올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의 주변 환경을 당장 바꾸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별로 호감이 가지 않거나 믿을 수 없는 사람들과는 적당한 거리를 두거나 제 3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나운 개가 나오는 꿈
금방이라도 달려들 것 같은 사나운 개가 나오는 꿈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는 당신의 주변사람들과 인간관계의 위기와 심각한 문제에 휘말리는 것에 대한 경고의 꿈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이미 마음의 어딘가에서 그 위험에 대해 인식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두 번째는 내면에 숨겨진 성욕의 강도를 암시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라면 개가 사나우면 사나울 수록 당신의 성욕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만 성적인 에너지는 창조적인 에너지이기도 합니다. 직장이나 학업에 적극적으로 몰두하여 그 에너지를 더 생산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처입은 개, 유기견 꿈
상처입은 개나 유기견을 보는 꿈은 나쁜 소식이 있을거라는것을 의미합니다.

소중한 사람의 건강 상태가 악화되거나 도움이 필요한 상태에 빠져 있음을 암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상처받은 개가 자신의 애견이라면 애견의 상태는 자신의 현재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의 깊게 꿈을 떠올려 보면서 자신과 비교하여 어떤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세요.

 



 

목줄에 묶여 있는 개가 나오는 꿈
목줄에 묶인 개는 정신적으로 억압되어있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지 못하여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마음을 좀더 편하게 먹고 릴렉스하도록 노력하세요.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합니다.

 

 

애완견에게 물리는 꿈
애완견에게 손을 물리는 꿈은 신뢰하고 있던 부하와 친구의 배신이나 배우자와의 갈등을 암시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사람과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단히 주의하세요.

 

개가 말하는 꿈
개가 말하는 꿈은 주변사람들과 갈등이 일어난다는 징조를 나타냅니다.

개가 말을 하는데 당신이 불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당신은 누군가에게 속고 있는것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남성인 경우 아내와의 싸움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와 산책하는 꿈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들을 당신이 너무 가벼이 여긴다는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상대의 도움을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라는 것을 무의식이 조언해주는 것입니다.

 


 

개(강아지)의 행동이나 상태에 관한 꿈

낯선 개에게 물리는 꿈
모르는 개에게 물리는 꿈은 기본적으로는 곤경이 빠진다는 경고입니다.

큰 개나 사나운 개에게 물리는 꿈은 그 문제의 심각성이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히 개가 당신의 팔을 무는 경우는 대인적인 트러블의 암시인 경우입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대한 태도를 주의하라는 무의식의 심리가 경고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개(강아지)의 사체(시체)를 보는 꿈
당신이하고있는 일이 결실을 맺지 못하거나 도움을 얻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암시입니다.

또 당신이 지금하고있는 일에 의미를 찾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검은색(검정) 개의  시체가 나오는 꿈은 계속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될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하얀(흰)개에게 물리는 꿈
개한테 물린다고 해도 흰개한테 물리는 꿈만은 길몽입니다.
당신에게 어떤 행운이 찾아오는것을 알려주는 행운의 꿈입니다.

 

 

개와 장난치는 꿈
개가 당신과 장난치는 꿈은 좋은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을것 같습니다.

 

 

개(강아지)가 되는 꿈
당신이 될대로 되라는 태도를 취하는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행동이 개처럼 수동적이고 의미없음을 무의식이 경고하는 꿈입니다.

 

 

개와 고양이가 싸우는 꿈
해몽에서 고양이는 여자를 개는 남성을 상징합니다.
개와 고양이가 싸움을하는 꿈은 「남녀의 싸움」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배우자나 연인의 요구와 당신의 생각이 맞지 않는것에 정신적으로 강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