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정보

커피찌꺼기 활용법 14가지

어제 저녁 집앞 커피숍에 들렀다가 커피찌꺼기를 한 봉지 얻어왔습니다.

보통은 탈취제로 주로 사용하는데 커피찌꺼기 활용법이 정말 많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집에서 커피를 자주 내리시는 분들은 집에서 나오는 커피찌꺼기도 많을 텐데요 그냥 버리지 말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커피찌꺼기 활용법

1. 집에서 양초 만들기


커피찌꺼기로 홈 메이드 커피 캔들을 만들면 언제든지 신선한 양초 커피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커피 홈메이드 캔들을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작은 유리 병

커피 2 큰 술

소이왁스 1 컵

캔들 심지

소스 팬

열에 안전한 유리 그릇


유리 그릇에 소이왁스를 넣은 다음 물로 채워진 작은 냄비 위에 넣어 왁스를 녹입니다. 유리 병의 바닥에 커피 찌꺼기와 심지를 놓으십시오.

심지와 커피찌꺼기 위에 왁스의 절반을 부어 굳게 하고 두 번째 커피찌꺼기를 뿌리고 나머지 왁스를 부어 넣습니다.

잘 굳힙니다.




2. 탈취제로 커피찌꺼기 활용법

커피 찌꺼기를 작은 가방이나 그릇에 넣어 싱크대나 신발장, 냉장고 선반에 놓아두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 찌꺼기를 갈아줍니다.


3. 각질제거제 활용

커피 찌꺼기는 죽은 피부를 버리는 데 완벽한 각질제거제를 만듭니다. 단순히 각질제거제로 다음과 같은 스크럽을 만드십시오 :


커피 바디 스크럽


성분 :

1/2 컵 분쇄 커피

코코넛 야자 설탕 1/2 컵

1/4 컵 코코넛 또는 올리브 오일

1 티스푼 그라운드 계피


작은 그릇에 재료를 섞어 냉장 보관합니다. 스크럽은 대략 2 주 동안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4. 비료로 사용


정원이나 화분의 흙에 커피찌꺼기를 뿌리면 유기물이 생겨서 수분 보전과 통기가 개선되며 유익한 미생물이 번성하도록 도와줍니다. 신선한 찌꺼기는 산을 좋아하는 식물에게도 유익합니다. 토양의 pH 수준을 올리는 반면 사용 된 땅은 영양이 풍부한 질소입니다.


남은 커피 찌꺼기는 유기물을 토양에 더해주는 비료로 사용하십시오!

 

커피찌꺼기 활용법


5. 해충 퇴치제 커피찌꺼기 활용법


커피 찌꺼기는 다양한 정원 해충, 특히 민달팽이와 달팽이를 없애는데 적합합니다. 정원 주위에 뿌리거나 주위에 약 5센치 넓이의 커피 그라운드 "벽"을 만들면 이러한 성가신 곤충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6. 퇴비로 사용


훌륭한 비료인 동시에 커피찌꺼기도 유익한 미량원소로 정원퇴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땅에 있는 여분의 질소, 칼륨 및 인은 식물이 햇빛을 에너지로 바꾸고 습기를 유지하도록 돕고 퇴비 더미에 영양가를 더합니다 .

건조한 잎과 같은 양의 탄소원을 가진 퇴비 더미에 커피 찌꺼기를 추가하여 사용합니다.




7. 고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


커피 찌거기의 천연 산성 물질 덕분에 훌륭한 고기 연화제가 됩니다. 비닐 봉지에 커피 찌꺼기로 생고기를 덮어 냉장고에 최소 3 시간 동안 넣어 둡니다. 고기를 요리하기 전에 찌꺼기를 씻을 수도 있고, 숯불에서 굽는다면 커피 연기가 나도록 남겨 둘 수도 있습니다.


8. 당근밭에 커피찌꺼기 활용법


당근은 특히 커피 찌꺼기를 좋아합니다. 토양에 대량의 영양분을 추가하여 더 건강한 당근을 위한 토양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구더기 및 기타 땅 속 벌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9. 천연 연삭 재료 용도


스테인레스 냄비와 프라이팬, 또는 검게 때가 탄 싱크대를 커피찌꺼기를 뿌린 다음 헝겊이나 강모를 사용하여 붙어있는 음식이나 얼룩을 문지릅니다.




10. 셀룰 라이트 최소화


커피 찌꺼기는 셀룰라이트를 위한 효과적인 임시 활용법 일 수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이 일시적으로 혈관을 확장시키고 수분 보유력을 감소시키는 반면, 마사지 하고 토닝을 하면 각질 순환과 영양 흐름을 자극하여 셀룰 라이트의 외형이 최소화됩니다.


11. 머리카락 기름기 제거


샤워 중에 커피 찌꺼기를 두피에 마사지하면 두피의 피지를 제거하고 두피를 각질 제거하며 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12. 다크서클과 지방 제거하기


커피찌꺼기와 코코넛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눈주위의 지방이나 다크서클을 없애고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두꺼운 마스크 모양의 페이스트가 될 때까지 커피 찌꺼기와 코코넛 오일을 섞어 눈 밑에 발라 놓은 상태로 15 ~ 20 분 정도 있다가 씼어냅니다. 일주일에 두 번정도 반복하십시오.


13. 비누 만들기

영양, 각질제거, 향기로운 향이 나는 비누를 만듭니다.


성분 :

1 / 4 컵 커피 찌꺼기 사용

글리세린 비누 8 온스

1 작은 술 가루 코코넛 밀크 (선택)

2 개의 찻 숱가락 바닐라

작은 유리 그릇

소스 팬

머핀 통

국자



중탕으로 유리 그릇에 비누를 넣고 끓여서 비누를 녹입니다.

비누가 녹는 동안 기름칠 한 머핀 통에 커피 찌꺼기를 추가하십시오.

비누가 녹으면 열에서 꺼내 바닐라, 커피 찌꺼기, 가루 코코넛 밀크를 넣습니다.

국자를 사용하여 머핀 통을 비누로 채웁니다.

몇 시간 동안 차갑게 하여 비누를 굳힌 후 사용합니다.


14. 강아지 벼룩 퇴치제로 사용하는 커피찌꺼기 활용법


많은 개주인은 그들의 애완동물의 벼룩을 격퇴하기 위해 커피 찌꺼기를 사용합니다. 단순히 평소대로 개를 목욕시키고, 헹구고, 커피 찌꺼기로 닦아내고 다시 헹굽니다. 

중요 사항 : 카페인은 개에게 독성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개는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