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 정보모음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알아두세요.

해외여행시 이용하게 되는 항공사.

여행시 준비물을 싸다 보면 경우에 따라서는 예상치못하게 짐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하다고 무작정 다 가져갈 수는 없다는 사실 아시죠?

왜냐하면 비행기를 탈 때 수하물에 대한 규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무료 수화물을 초과하면 유료로 짐을 부쳐야 하기 때문이지요.

또 티켓에 따라 기본 위탁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은 티켓도 있으므로 이런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특가티켓을 자주 만날수 있는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화물은 위탁수하물과 휴대수하물로 나눕니다.

휴대수화물은 말 그대로 기내로 가지고 들어가는 수화물을 말하구요.

위탁수하물은 비행기에 실어서 보내는 짐을 말합니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 이하 / 15kg까지 무료로 위탁할수 있는데요.

이것은 일반 티켓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특가나 할인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까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할인운임과 패키지운임, 정상운임에는 무료 위탁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임에 따라 수화물 무게가 다릅니다.

특가운임은 무료위탁수하물이 없습니다.




할인운임/정상운임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 이하이며 기본 15kg 무료이며 사이판노선은 23kg까지 무료입니다. 

패키지운임/정상운임은 20kg까지 무료이며 사이판노선은 32kg까지 무료입니다. 

국제선의 경우 만 2세 미만의 유아는 10kg 이하 가방 1개가 무료로 위탁 가능합니다.

만2세 미만 유아 동반 국내선,국제선을 이용할 경우 유모차, 요람, 카시트 중 1개를 무료로 위탁 가능합니다.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상 초과 수화물은 1kg당 요금이 부과됩니다.

  • 국내선은 1kg당 2천원

  • 일본, 중국 등의 단거리 경로는 1kg당 만원, 10달러, 천엔, 60위안입니다. 

  • 홍콩/대만/중국 이동시에는 1kg당 13000원, 13달러, 110 홍콩달러, 400 대만달러, 75위안입니다. 

  • 동남아/사이판 여행시에는 1kg당 16000원,16달러, 530바트입니다.

위탁수하물을 미리 구매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짐이 많으시다면 미리 구매하는게 좋겠죠~


기내로 가지고 들어갈수 있는 휴대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입니다.

휴대수화물은 7kg이 넘어가면 안됩니다.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는 가로세로높이 합이 115cm 이하여야 하는데 20인치 정도가 적당합니다. 

노트북, 서류가방, 핸드백, 비행중 사용할 유아용 음식물은 휴대 가능하지만

액체 물품에 대해서는 100ml 이하로 지퍼백에 담아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