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정보

해병대 지원자격 / 지원방법 알아보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면 슬슬 군입대에 대한 부담이 다가오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미 군제대를 한 분들은 더할나위 없이 후련함은 말할것도 없지요.

군입대시 육군이나 공군, 해군, 해병대, 의경 등 어떤 곳을 택할지 한번쯤은 신중하게 생각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해병대 지원자격과 지원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인터넷에서 해병대를 검색하면 대한민국 해병대 홈페이지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모집공고가 있구요 

해병대 지원방법은 해병대 사이트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병무청 해병대 메뉴 부분에서 해야 합니다.




장교, 군무원, 부사관, 병 등이 있으며 병지원자격에 대해 알아볼께요.

기술병과 유급지원병중 일반기술/전문기술병 해병대 지원자격에 대해 알아볼께요.


연령은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 18세 이상 28세 이하인자로 즉 2017년 현재 1989년 1월1일 생부터 1999년 12월 31일 생까지 자격이 됩니다.

학력은 중학교 졸업 이상자 또는 이와 동등한 이상의 학력소지자입니다.




해병대 지원자격 신체요건은 병역판정검사 1~3급인 자로써 색맹이나 색약은 제외 됩니다.

기타 징집병 입영기일이 결정된 사람은 그 입영기일 30일 전까지 지원하거나 타군 모집병에 합격되지 안은 사람입니다.

지원서 접수는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 포털 -군지원 -지원서 작성 및 수정/ 취소 순입니다.




구체적인 모집계열별 지원자격은  표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은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수색은 시력과 수영능력이 조건이 되야 하며 색맹과 색약이 아니어야 합니다.화학이나 정보통신, 공병, 무기정비,조리등 각각의 조건이 다릅니다.

수송부문은 자동차 정비관련 기술자격증이나 1종보통운전면허 이상 소지자 여야 하며 군악분야는 군악관련 특기 소유자를 별도 실기평가후 선발하게 됩니다.


*색맹의 경우 전 계열 지원이 안되며, 색약은 수색 계열 지원을 못합니다.]


이상으로 해병대 지원자격과 지원방법에 대한 정보정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