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관련 정보모음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과 기한

청년실업문제와 자구책 등에 대한 정보는 관심을 갖고 지켜보게 되는 뉴스 중의 하나인 듯 합니다.

오늘은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이 서울 거주 청년들을 위한 통장이었다면 이것은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경기도 청년들을 위한 정책입니다. 

현재 서울, 경기, 대구, 전남에 청년통장이 있는데요 

모든 지역에서 가입이 가능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

1. 경기도 청년통장이란?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통장입니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라도 소득이나 급여가 적어 저축이 어려운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 10만원씩 저축 할 경우 경기도 지원을 통해 1천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입니다.

이는 18~34세 이하의 청년들에게만 적용되며 주민등록 거주지상에 경기도청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


청년통장 자격 및 조건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만 18세이상~ 만34세 이하의 일하는 청년들입니다.

소득 인정금액은 가구 규모별에 따른 소득인정액 기준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에 해당합니다. 


1인 가구의 경우 1,652,931원

2인 가구 2,814,449원

3인 가구 3,640,915원

4인 가구 4,467,380원

5인 가구 5,293,845원

6인 가구 6,120,311원

7인 가구 6,946,776원 이하이어야 하며 가구원수는 주민 등록 등본 상의 가구원으로 배우자 및 부모와 자녀, 형제자매로 한정 됩니다.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


모집인원은 총 4000여명으로 원래 신청기간은 9월11일부터 22일까지 였습니다.

하지만 서버에 오류가 날 정도로 지원자가 많아 25일 6시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청년들을 위해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하므로 이번 기회에 신청 못했다 하더래도 기억해두었다 다음번에 지원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청년통장 등의 정책을 활용하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번거롭더라도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이 맞는다면 꼭 활용하길 바랍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접수하는 것이 빠르며 경기도 주민센터등을 이용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


신청서와 함께 제출서류는 근로확인서류, 거주지 임대차 계약서 또는 사용대차확인서, 신청자 본인 기준의 주민등록번화와 과거 주소 변동내역이 포함된 주민등록 초본, 신청자 본인 기준 상세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번호 포함)이며 장애인, 다문화, 북한이탁주민은 해당자에 한해 관련 증빙서류, 기타 가산점 및 부채 증명서 적용대상자 역시 해당 증빙서류를 추가 제출 해야 합니다.  


 [직장생활 관련 알아둘것] -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조건 알아두기



경기도 청년통장 조건과 기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청하는 사이트를 함께 링크합니다.

경기도 청년통장 가입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