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운세 정보

쥐띠 성격, 용띠, 돼지띠, 토끼띠 등 띠별 성격 파악하기

자신의 띠를 모르는 분은 없은 없을 거예요.

간혹 점집에 가면 띠별로 성격을 얘기해 주는 분들이 계시는데 듣다보면 정말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재미있는 것은 필리핀 사람들이 말하는 띠별 성격도 비슷하더라구요.

그때 흥미롭게 들었던 기억이 나 쥐띠 성격, 용띠 성격, 돼지띠, 토끼띠, 소띠, 뱀띠, 양띠, 원숭이띠, 말띠, 호랑이띠, 닭띠 등 띠별 성격에 대해 알아볼께요.

 

쥐띠 성격, 용띠, 돼지띠, 토끼띠

쥐띠 성격

(1) 쥐띠 성격

번식력이 강한 쥐.

쥐띠는 자손 번영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움직임이 빠르고, 똑똑하고, 다양한 곳에 관심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쥐띠들 장점이 상상력이 풍부하면서 낭만적이고 타인에게 관대한 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거기에 영리하고 지적이며 스스로 해결하려는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기회주의자적인 성향이 있을 수 있고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2) 소띠 성격

소띠 사람은 성실하고 차분한 있습니다.

또한 끈기가 있고 비교적 온화한 성격을 가진것도 특징 이지요.

본인의 성격이 그렇다보니 기분이 시시각각 바뀐다든가, 변덕스러운 상대는 그다지 신뢰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것을 똑바르 파고들고  다른 누구보다 정의감이 강한 것도 소띠의 성격입니다.




(3) 호랑이띠 성격

결단력과 재치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고 관심사에 대해 여러 곳에서 무엇이든 흡수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인생의 성공률도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성격이 강하여 보통 사람에게는 어려워하는 점도 있습니다. 


(4) 토끼띠 성격

순종적이고 부드러운 사람이 많습니다.

사람들의 말에 기본적으로 반대하지 않으므로 간혹 자신의 의견이 없는, 귀가 얇은 사람처럼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두뇌회전이 빠르고, 요령있게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은 약하다"라는 자기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모험심이 결여되고 도전정신이 부족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5) 용띠 성격

용띠라고 하면 매우 강한 듯한 이미지. .

하지만 정의감의 상징으로 간주되는 띠입니다.

행동력이 있고, 머리 회전도 빠르며 예측 능력도 있습니다.

목적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가 명확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앞장서서 계속 치고 나가는 스타일입니다.

신용을 쟁취하여 큰 부자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지 자존심이 너무 높은 것이 단점이 되어 예상치 못한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프라이드가 높기 때문에 푸념 할 수 없으며, 스스로 스트레스를 쌓아두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6) 뱀띠 성격

뱀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지만, 은혜를 잊지 않고 보답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열정적이고, 한번 세운 목표는 좀처럼 포기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타인과의 협조성이 부족한 부분은 있지만, 동시에 사람의 감정을 읽는 능력은 축복입니다.

따라서 협조성이 부족하여도 사람과 함께 행동하고 사람을 읽는 능력으로 자신의 의지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좀처럼 사람에게 마음을 열지 않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외면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7) 말띠 성격

가볍게 달리는 말의 모습처럼 쾌활한 사람이 많습니다.

화려한 면을 좋아하는 부분도 있어 화려하게 치장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앞뒤없는 정직함을 가진 성격으로 생각이 얼굴에 나오는 타입. 그래서 사람의 신뢰는 얻기 쉽습니다.

반면 싫은 것이 발생하면 분명히 얼굴에 나타나서 싫어하는 사람, 싫은 일이 잘 드러나는 일면도 있을 것입니다.


쥐띠 성격, 용띠, 돼지띠, 토끼띠

양띠 성격


(8) 양띠 성격

자비로운 사람이 많고 평화주의 평온, 집단의 합을 소중히 하는 경향이 큽니다.

자신의 욕구를 좀 참아하지만 전체의 통일성을 중요시합니다. 반대로, 전체의 고리를 어지럽히는 사람에 대해 적대시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러나 양띠 사람은 수동적으로 주체성이 별로 없기 때문에 상대에게 끌려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9) 원숭이띠 성격

호기심이 강하고 지혜도 지식도 뛰어납니다.

움직임이 빠르고 입담이 좋은 경향도 있습니다.

자신도 그것을 자각하고, 

"다른 누구보다 자신이 더 머리가 좋다"

라는 자부심도 있습니다.

또한 신경을 쓰기 싫어하는 아이 같은 일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승부에서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이러한 일로 다른 사람과 말다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10) 닭띠 성격

친절하고 싹싹합니다.

장사에 적합한 성격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자신의 능력을 믿고 기업가가 되는 사람도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실하게 노력을 잘하지만, 마이 페이스 기질로 다른 사람과 협력하여 전진하는 것은 어려워 합니다.

스스로 납득할 때까지는 그만두지 않고 파고드는 완벽형이기도 합니다.


쥐띠 성격, 용띠, 돼지띠, 토끼띠

닭띠 성격


(11) 개띠 성격

붙임성이 좋고, 노력하며 상대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하는 마음이 강합니다.

꾸준히 노력하는 성향의 분들이 많습니다.

의리와 인정도 중시하는 성향입니다.

단, "자신의 성실함이 가장 좋다" 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성격이나 방식 또는 실패를 직접적으로 야기시키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쥐띠 성격, 용띠, 돼지띠, 토끼띠

개띠 성격


(12) 돼지띠 성격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속도감과 근성으로 전진 해 나가는 용기있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성격은 아니지만, 돼지의 사람은 몸이 튼튼하다는 설도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게 말하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지 않고 주위가 다 다른 의견이라도 납득이 가지 않는 것은 혼자서 주장하고 그 주장을 관철시키려고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본래는 정의감이 강하고, 약한 사람을 보호하는 의식도 다른 어떤 띠보다 강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속기 쉽고, 게다가 사람을 쉽게 용서하기 때문에 곤욕을 치르더라도 사과를 받게 되면 다시 허용하여 또 상처를 받는 일이 반복되는등의 연약한 일면도 있습니다 .


쥐띠 성격, 용띠 성격, 돼지띠 성격, 토끼띠 성격 등 12가지 띠별 성격에 대한 일반적인 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시간이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