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레몬 효능 5가지

상쾌한 향기와 산미가 기분을 깔끔하게 시켜주는 레몬.

많은 분들이 "레몬 = 비타민 C '의 이미지가 강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레몬은 비타민 C뿐만 아니라 피로를 회복 해주는 구연산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친 몸을 북돋아줍니다.

그 외에도 여성에게 여러가지 기분 좋은 효능을 발휘하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몬 효능

이번이 레몬에 어떤 효능이나 효과가 있는지 레몬 효능을 소개합니다.

피로 회복에 효과! - 구연산에 의한 효능으로 에너지를 생산

레몬은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몬의 구연산 함유량은 과일 중에서 최고이며 모든 식품 중에서도 톱을 자랑하는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이 피로 회복에 좋다고 말하는 것은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이 에너지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구연산은 TCA 사이클 라는 체내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지방과 젖산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만들어냅니다.

운동 등으로 몸을 움직인 경우, TCA 사이클의 기능이 저하됩니다. 지쳤을 때 레몬이나 매실등 신 것이 먹고 싶어졌다는 것은 자연적으로 몸이 구연산을 필요로 하는 상태 입니다.




비타민 C는 감귤류 최고! - 기미, 주근깨를 방지 미백 효과

레몬의 비타민 C 는 감귤류 최고 함량을 자랑합니다.

레몬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감귤류에서 단연 최고 입니다. 

과일 류 중 가장 비타민 C가 많은 식품은 아세로라 (100g 중 1,700mg)이지만, 국내에서 아세로라를 먹는 것은 좀 어려운 일입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를 줄이는 효능과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기미 나 주근깨를 방지 미백과 피부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을 높이는 효능과 스트레스 대책 에도 도움이됩니다.

향기 성분 리모넨의 효능 - 휴식, 스트레스 해소

리모넨의 향기를 맡을 때 뇌에서 α 파가 나올 수에서 휴식을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리모넨은 기분을 깨끗이 시키는 효능도 있는데, 재생 효과도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거나 기분을 환기시켜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레몬의 향기 성분인 리모넨의 기능에 의한 것으로, 특히 피부에 많이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2 개의 폴리페놀의 효능 - 항산화 작용, 생활 습관병의 예방

레몬의 껍질에는 폴리페놀의 헤스페리딘, 에리오 시트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이나 혈압의 상승을 방지 효능이 있어 고혈압 , 동맥경화 등 생활습관병을 예방합니다.

다이어트와 비만예방에도 유효하며 에서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레몬물로 아침을 상쾌하게!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싶을 때는, 레몬 물을 추천합니다.

리모넨의 향기와 레몬 주스의 신맛의 자극이 신경을 자극하여 신체리듬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컵의 물에 레몬 1/2 개분의 과즙을 짜낸 레몬물은 힘든 아침에 상쾌하게 눈을 뜰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레몬 효능

레몬이 기미를 만든다! ? 있으면 밤에 먹자

레몬은 소라렌이라는 기미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과 점심에 레몬을 먹으면 "멜라노사이트"가 자외선에 반응하여 기미를 만듭니다.

소라렌은 섭취 후 2 시간에서 피크를 맞아 7,8 시간 정도에 걸쳐 사라집니다. 따라서 레몬은 밤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근 전에 레몬을 먹고 상쾌하게 하고 싶겠지만, 기미와 주근깨를 피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자외선이 많은 날이나 아침은 삼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