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정보

먼지먹는 식물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1위는?

먼지에 대해 예민한 분들 많으시지요?

미세먼지에 대해 신경쓰다보니 아무리 청소를 열심히 해도 무언가 찝찝한 기분이 드는데요..

그런경우 먹지먹는 식물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실내공기도 정화되지만 눈으로도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먼지먹는 식물보스턴고사리



아레카야자



오늘은 미나사에서 공개한 베스트 공기정화식물,,, 먼지먹는 식물에 대해 알아볼께요.

어떤 식물이 밀폐된 공간의 공기를 잘 정화하는지 15년간의  연구결과라고 합니다.


1위 아레카 야자 (Areca Palm Tree)


아레카 야자는 천연 가습기로 불리는 식물로  하루에 약 1리터의 수분을 뿜어낼 정도로 수분 배출량이 많답니다.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먼지먹는 식물 1위로 링크된 친구랍니다.


먼지먹는 식물관음죽

 

2위 관음죽 (Lady Palm)

관음죽의 경우 암모니아를 잘 흡수하는 특징으로 인해 외국에서는 주로 화장실에 놓는 식물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해 새집증후군을 극복하는 걸 돕기때문에 집들이 선물로도 빠지지 않는 화분중의 하나랍니다.


 


3위 대나무 야자 (Bamboo Palm)


아레카 야자와 같이 대나무 야자도 실내 습도를 올리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키가 큰 대나무 야자를 거실에 두면 공기정화 뿐 아니라 이국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수도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4위 인도 고무나무 (Rubber Plant)

잎이 커다란 인도 고무나무는 공기 중의 유독가스를 흡수하며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는 식물입니다. 

또한 키우기가 쉬워서 화분관리를 잘 못하는 분들이나 초보자들에게 인기있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아이비


5위 아이비 (English Ivy)


바라보고만 있어도 싱그러운 아이비.

아이비는 벤젠과 암모니아, 트리클로로에틸렌, 크실렌 등 실내에서 발생하는 유해 화학물질을 없애주는 공기정화력이 뛰어나서 6시간 내에 60% 이상의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집안 곳곳이나 베란다 등에서 타고 내리는 아이비는 보는 이의 마음을 흥겹게 하는 식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6위 보스턴 고사리 (Boston Fern)

 보스턴 고사리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능력을 가진 식물로 건조한 실내나 사무실에 두면 실내 습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에서 인기 많은 관엽식물인데요 다만 성질이 까다로워 화분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기르기 쉽지 않은 식물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스파티필룸 


7위 스파티필룸 (Peace Lily)


풍성한 잎과 도도한게 긴 꽃잎을 자주 피워 관상용으로 더 잘 알려진 스파티필룸은 알코올과 아세톤,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공기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먼지먹는 식물로도 손색없는 기특한 식물입니다. 


실내공기를 정화하는데 우수한 식물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먼지먹는 식물이 특별히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공기정화를 잘하는 식물을 칭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