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다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늑골 골절이나 금이 원인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다면 우선 생각할 수있는 것이 갈비뼈 (늑골) 자체가 부러져 있거나 금이 생긴 경우 입니다. 갈비뼈 골절은, 팔의 뼈 등과는 달리 심한 통증은 별로 없습니다.

서서히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자각 증상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무언가 왼쪽 갈비뼈 부분에 충격 같은 것을 받은 적이 있다면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좀처럼 통증이 가시지 않고 몇 주간 계속되면 일단 병원에 가 보도록 합니다! 또한 심호흡이나 기침, 재채기 등을 하고 통증을 느끼는 경우 갈비뼈의 이상 가능성이 높습니다.

※ 갈비뼈 금갔을 때 증상! 기침에도 통증? !

장기의 피로가 원인

왼쪽 갈비뼈 아래 주변에는 많은 장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진다면 장기에 악영향이 생기고, 그것이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장기의 피로가 통증의 원인이 되는지 알아볼께요!

 

스트레스와 소화 불량 등으로 위장에 통증을 느낄 때 원인이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사무직 등 장시간 새우등처럼 자세가 나쁘고 위장이 압박되는 경우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장

심장의 통증은 다양한 심장 질환의 증상 외에 스트레스 등으로도 발생합니다.

 

늑골과 내장은 꽤 떨어져 있기 때문에 관계는 아니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장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변비와 소화 불량 등에 의해 소화 물질이 대장의 왼쪽에 쌓이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주위의 장기가 압박되거나 하면 왼쪽 갈비뼈 통증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신경통이 ​​원인

신경통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영향을 주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신경이 압박되는 원인은

  • 대상 포진
  • 내장의 질환
  • 추간판 돌출증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대상 포진 피부에 증상이 나타난 후 신경통이 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것은 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신경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내장의 질환

장기의 붓기 등으로 인한 질환에 의해 신경이 압박되어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내장 자체의 통증뿐만 아니라 주변의 신경을 압박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추간판 돌출증

추간판이란 척추와 척추 사이를 연결하는 연골입니다. 추간판 돌출증에 의해 디스크가 변형하여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다리에 통증이나 저림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왼쪽 갈비뼈 근처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정리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느끼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체의 이상에 대한 원인을 찾아내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통증이 장기간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도록 하세요.

또한 사람에 따라서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이 갈비뼈가 돌출되었기 때문인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에 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