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플라잉요가 효과효능 5가지

요가를 즐기는 분이시라면 요가 종류가 아주 다양하다는 것을 아실거예요.

아쉬탕가 요가, 핫요가, 비트요가, 아디다스요가, 비크람요가, 플로우 요가, 플라잉 요가 등등 정통 요가에서 변형되어 생긴 다양한 요가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공중에 걸린 해먹에서 요가를 하는 플라잉요가 효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중에 매달린 채로 다양한 동작을 하기 때문에 언뜻 보기에도 체력적인 부분과 신체의 유연성이 더 필요할 것으로 느껴집니다.

플라잉 요가는 세계의 트렌드 발신지인 뉴욕에서 1991 년에 원래 브로드 웨이 댄서이자 체조 선수였던 크리스토퍼 해리슨에 의해 '안티 그래 비티 피트니스 "(안티 그라비티 = 반 중력)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플라잉요가 효과


안티 그래 비티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에서 시작된 안티 그래비티 피트니스 중력에서 해방되는 것을 추구하며, 요가, 피트니스, 성능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되는 천은 해리슨 안티 그라비티 해먹이라는 것으로, 무려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서커스에 사용되고 있는 것과 동일한 에어리얼 실크 레자로 놀랍게도 450 킬로 이상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력에서 해방되는 자유 자재 움직임이 가능하다는 피트니스 효과와 참신함이 뉴욕에서 주목을 받고 세계에 퍼졌습니다.


코어를 강화하고 전체적인 체형을 잡아주는 플라잉요가 효과

플라잉요가는 천에 몸을 맡기고 균형을 잡고, 때로는 천에 타고 뒤바뀌는 등, 공중에 뜬 상태에서 요가 포즈를 취합니다.

몸통 소위 인나는 몸의 복부 부분을 단련하여 중력에 끌려 아래로 내려 버렸다 내장을 제자리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똥배 해소
거꾸로 포즈를 도입 한 공중 요가이라면 내장이 제자리에 돌아 가기 때문에 볼록하게 뛰어나온 배를 해소합니다.
변비 해소
내장의 차이는 변비의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내장이 올바른 위치에서 제대로 작동하면 이러한 변비와 소화 불량 등을 없애줍니다.

또한 몸의 코어 부분이 강해지면 전신을 확고하게 지지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 개선
신체의 밸런스가 정돈함으로써 자연과 자세가 좋아집니다.

인나을 단련 =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근력을 향상, 유연한 몸 만들기

이상적인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몸매 라인을 동경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당히 근육을 붙여야 합니다 .

중요한 것은 일부의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 운동에 의해 슬림하게 근육을 만드는 것 입니다.

공중 요가는 중력으로부터 해방 된 상태에서 깊은 호흡과 함께 포즈를 취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유연한 근육을 붙일 수 있으므로 여성스러운 부드러운 바디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또한 자중과 중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방향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평상시 사용하지 않는 근육단련 도 부합합니다.

플라잉요가 효과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살이 찌지 않는 체질 개선 플라잉요가 효과

천, 중력, 그리고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포즈를 심화함으로써 혈액 순환이 촉진됩니다. 냉증은 만병의 원인으로도 불립니다 플라잉요가로 혈행이 좋아지면 몸이 따뜻해지기 때문에 오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부종의 해소
여분의 수분이 배출되지 않는 것으로 일어나는 부종.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몸의 회전이 좋아지고 노폐물이 배출되기 쉬워 지므로 부종이 해소됩니다.
기초 대사가 올라가면
전신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자연과 기초 대사가 오릅니다. 에너지가 효율적으로 소비되게 되면 살이 잘 안찌는 몸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신진 대사가 오른다
기초 대사가 오르는 것으로 세포의 신진 대사도 올라가므로 피부의 재생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오래된 세포가 제대로 배출되지 새로운 세포가 선천적으로 안티 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 촉진 효과가 높은 공중 요가 다이어트와 해독, 또한 에이징 케어에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미용 효과가 높은 운동 !




자세의 교정

뼈가 틀어지면 주위의 근육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근육의 결림과 통증이 생기는 것으로 만성적인 어깨 결림이나 요통이 생기는 것입니다.

공중 요가는 공중에 뜬 상태에서 요가 포즈를 합니다.

  • 근육
  • 힘줄

를 무리없이 뻗어 전신을 스트레칭 함으로써 골격의 왜곡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중 요가를 계속 조금씩 비뚤어져 버린 골격을 제자리로 되돌릴 수있을 것이다. 어깨 결림이나 요통의 개선에도 도움이 있어요.

심신 안정 효과

공중 요가 진정 효과는 일반 요가뿐만 아니라 호흡과 명상에 의한 것도 있지만, 공중 요가 특유의 포즈에 의한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정 효과가 높은 포즈로 다음과 같은 것을들 수 있습니다.

Womb 움부
"Womb = 자궁 '의 의미 포즈 천으로 온몸을 푹 감싸 포즈입니다. 엄마의 배 속에있는듯한 안정감이 느껴진다 고되어 있습니다. 천의 기분 좋은 촉감과 외부와 차단되는듯한 느낌도 진정 효과를 더 높여줍니다.
공중 요가는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과도한 힘을 뺄 수있는 편안한 효과적인 운동 할 수 있지요.

휴식과 동시에 마음을 정비 할 수있는 것도 특징 입니다.

플라잉요가 효과

거꾸로 포즈는 머리에 혈액 흐름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머리에 신선한 산소가 보내지게됩니다. 머리가 깔끔하게하기 때문에 뇌의 활성화 에도 도움이됩니다.

이처럼 일반요가와 비해 플라잉요가 효과가 갖는 것은 더 많습니다.

이상으로 플라잉요가 효과효능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