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대상포진 전염되나요? 초기증상 알아두자

찬바람이 불면 조심해야 하는 질병은 감기뿐이 아닙니다.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특히나 더 조심해야 할 대상포진.

대부분의 경우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감기와 증상이 유사하기 때문에 자신이 대상포진에 걸렸는지 미처 알지 못하고 지내다 병을 더 키우는 수가 있습니다.


대상포진 전염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무엇인지 또한 대상포진 전염되나에 대한 의문점을 알아보았어요.


대상포진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대상포진이 감기와 다른 점은 통증이 시작된지 2~3일이 지나면 아팟던 부위를 중심으로 피부발진이나 물집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발진은 마치 띠처럼 옆으로 퍼져 나가는 특징이 있으며 가슴을 비롯한 몸통, 또 사람에 따라 눈이나 귀, 머리, 항문, 사타구니 등에 생기기도 합니다. 

물집이 잡히면 약물치료에 의해 2~4주면 낫는 경우가 많지만 피부색이 변하거나 흉터가 남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통증은 전기에 감전된 것 같다거나 예리한 도구로 찔린듯, 데인것처럼 화끈거린다는 등 옷깃만 스쳐도 아프다고 할 만큼 대상포진 통증은 극심합니다.


대상포진 전염


따라서 감기같은 증상후 피부에 발진이나 물집이 생겼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 알맞은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50~60대 이상의 분들에게 걸릴 위험이 높지만 심한 스트레스나 피로도가 높은 경우, 면역력이 크게 떨어진 경우에는 젊은 나이라도 대상포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많고 면역력이 약할수록 대상포진 후 신경통 증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질병입니다. 

어릴 때 수두를 앓았던 사람의 신경조직에 숨겨져 있던 수두바이러스가 나이가 들고 면역력이 떨어짐으로 인해 다시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수두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이기 때문에 대상포진 전염여부에 관심이 모이는데요.


대상포진 전염


대상포진은 수두보다는 전염성이 낮습니다.

즉 대상포진 전염에 대해 간과할 수 는 없다는 뜻이지요. 수두를 앓았던 경험이 있는 사람, 또는 어린이나 고령자에게는 대상포진 전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