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타이레놀 효능, 감기, 두통,치통,생리통에 복용?

머리가 아프면 흔하게 찾는 타이레놀.

최근에는 편의점에서도 약을 팔기 때문에 한번쯤은 이 약의 효능은 어떤 것일까 라는 의문을 갖기도 하는데요.

두통외에도 타이레놀 효능은 다양합니다.

타이레놀 함량에 따라서 효과도 살짝 다르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런 생각을 하는 이유는 몇해전에 미국여행을 다녀온 지인이 준 타이레놀이 국내에서 사 먹는 타이레놀보다 더 효과가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는 함량을 살펴볼 생각은 못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비싸게 느껴지는 약값에 비해 미국에서는 무슨 영양제처럼 플라스틱 통에 꽤 많은 양을 넣어 팔기 때문에 구입을 부탁해서 두통 등 증상이 있을 때 먹었었거든요.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그냥 타이레놀 주세요~라고 해서 구입했던 타이레놀이 사실은 꽤 여러종류가 있었습니다.

어린이용과 여성용, 감기용 등 다양한 타이레놀 효능!!

종류에 따라 효능은 어떻게 차이가 날까요?

 

 



타이레놀은 주로 감기로 인해서 생기는 발열, 그외의 두통이나 여러가지 통증에 대한 진통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복용하는 타이레놀은 500밀리그람 함량으로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동통증에 효과가 있으며 진통, 해열 효과가 있습니다.

타이레놀 복용법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12세 이상의 소아나 성인의 경우 1회 1~2정씩 복용하며 하루에 4~6시간마다 3~4회 복용합니다.

최대 투여용량은 24시간동안 8알을 초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타이레놀 이알은 해열 및 감기에 의한 통증, 허리통증, 두통, 생리통, 치통, 관절통 완화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알 역시 진통과 해열 효과를 위한 약으로 12세 이상 소아나 성인은 매 8시간마다 2정씩 복용하며 24시간동안 최대 6정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이처럼 타이레놀500과 타이레놀이알과 복용량에 대해 차이가 나니 약을 복용시에는 꼭 설명서를 참고하여 정해진 용량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린이용으로 판매되는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으로 액상타입이며 감기로 인한 발열과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알약을 잘 먹지 못하는 분은 어린이용으로 복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여성용으로 판매되는 우먼스 타이레놀은 주로 월경전 여러 증상의 완화와 월경전 긴장증, 부종, 경련, 요통과 두통 등에 타이레놀 효능이 있습니다.

생리통 때문에 타이레놀을 드시는 여성분이시라면 이왕이면 우먼스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것이 생리 전반적인 증상에 대한 효과 완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심코 먹었던 타이레놀.

이처럼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차피 먹어야 하는 약이라면 자신의 상황에 맞춰 알맞은 약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타이레놀 효능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