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쎈쿡 찰진약밥 어떤 맛일까?

약밥 좋아하시나요?

요즘 집에서 약밥을 해드시는 분들 

계신가요?

아~ 간혹 요리밴드나 블로그를 보면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압력밥솥을 이용해서

집에서 약밥을 해서 먹더라구요.




하지만 저처럼 요리가 쉽지않은 분들에게

집에서 약밥을 해먹는건 다소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보통은 떡집에 가서 사다 먹고는 하는데

요즘은 마트에서도 약밥을 팔고 있네요.

동원 쎈쿡 찰진약밥!!

호기심 많은 이 사람~~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장바구니에 쏘~~~옥

더더구나 두개 셋트를 할인행사 진행하더라구요.

한그릇에 국내산 곡물과 건강재료를 넣어

가마솥방식으로 만들어 간편하고

맛있다고 하니 더욱 호기심이 깊어집니다.



찹쌀에 대추, 잣, 밤, 건포도까지 골고루

알차게 들어있다는 설명을 보니 

맛에 대한 호기심이 무럭무럭 피어오릅니다.

집에 오자마자 뜯는 선까지 열어 

전자렌지에 2분 돌립니다. 

한개는 이분, 두개는 삼분~~

끓는 물에는 10분 정도 뎁히면 되네요.



짜잔~~~ 뚜껑을 오픈합니다.

모락모락 김과 함께 찰져 보이는 약밥

꽤 근사해 보입니다.



자~ 이제 젓가락을 들고 먹을 일만 남았습니다.

윤기 좌르르 흐르는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아쉬운 점은 생각보다 밤과 대추 등의 재료들이

별로 안보인다는 점이예요.

쎈쿡 찰진약밥 한 입 쑥!!

찰지네요... 하지만 제 입에는 

그리 썩 맛있게 느껴지질 않습니다.

무언가 2% 부족한 느낌이 아쉽습니다.

제 입에는 간이 좀 싱겁고 그냥 달달한 맛만 느껴지더라구요.

하지만 밥은 정말 찰집니다.

 맛있는 찰진약밥은  3000기압 초고압 공법으로 

밥을 지어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찰지고 쫀득한 식감을 드는 거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