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땀복 운동 효과 후기

요즘 열심히 운동중인 제이양...

여름맞이 몸매관리라고 하더군요.

워낙 상체와 비율이 다른

튼실한 하체와 뼈를 가지고 있어서 

유산소 운동만 해서도 

무산소운동만 해서도 안된다며

실내자전거와 걷기운동에 집중하며

홈트레이닝으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따라하더라구요.



물론 저칼롤리 음식위주의 식단변화는 

물론이구요.

냉장고가 온통 닭가슴살, 번데기, 우유, 두유 등등의

단백질식품과 사과, 토마토, 오이, 당근, 양상추, 양배추 등등의

야채과 과일등,,,

단백질을 충분히 먹으면서 탄수화물양을 줄이는 

방법을 이용해야지만 탄력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제이양.

머 그말이 맞는지는 몇주 지나보면 알겠죠..

(실은 배도 쏙 들어가고 전체적으로 슬림해진게

보이지만 칭찬을 해주면 금방 나태해지는 친구라

목표달성까지 절대 칭찬은 사양한다며 채찍질만

부탁한터라... 좋은 말은 해줄수가 없어요..ㅎㅎ)




아뭏튼 그런 제이양이 핸드폰에서 무언가를 열심히

써치하더라구요.

슬쩍보니 땀복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있더라구요.

사실 땀복 운동을 한다고 해서

지방이 빠지는 즉 땀복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아니잖아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그리 땀만 낸다고 해서 

살이 쑥쑥 빠진다면 세상에 땀 잘나는 사람은 

모두 날씬하겠지요.

어쨋거나 두루두루 써치를 해본 후

이미 구매를 마치고 나서는

 


'운동할때 땀복입으면 그렇게 좋대~

땀이 잘 나서 노폐물도 쏙쏙 빠지고 개운하고..

나처럼 잘 붓는 사람은 땀이 좀 잘나야 

붓기빼는 것도 수월하거든.

붓기가 그냥 두면 살이 되는거 알지?'

이러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는 이삼일 후 드디어 땀복이 도착했나봅니다.

입은 샷을 여러장 찍어서는 저에게 보냈더라구요.

너무너무 마음에 든다구...ㅋㅋ

집에 가서 봐도 되는데 굳이 이렇게 전송까지 해준걸 보니

엄청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그냥 사진으로 보기에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땀복스타일이

아니고 그냥 등산복? 운동복 정도로 보여서 입고서 

실외운동을 해도 무리가 없을 듯 보이네요.




퇴근후 집에서 직접보니

꽤 괜찮아보이네요.

부스럭거리는 소리도 그다지 안들리구요

스판력이 좋아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해도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땀복을 입고 운동한 후에 보니

운동복 안쪽에 땀이 줄줄줄...

속에 입은 면티도 흠뻑 젖었더라구요.